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2018 공유가치창출(CSV) 포럼’이 6월 28일(목) 오전 10시부터 핀란드타워에서 개최된다.
2013년 7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올해 6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한국형 지속가능경영 모델의 개발과 정책적 합의도출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족한 민관협의의 장이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가치 확대와 기업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지속가능경영의 혁신’을 주제로 산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확보를 위한 기업의 역할과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에 한양대학교 신현상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CSR·CSV’와 SK이노베이션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유인프라 프로젝트 사례’ 등이 발표되고, 이 외에도 국내 산업계 지속가능경영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및 규제 완화 방안 등 산업계 의견수렴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CSV포럼은 그동안 한국형 우수모델 개발, 글로벌 동향정보 제공, 정책 제안 등 국내 산업계의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공유가치창출, 전략적 CSR, 포용적 비즈니스(Inclusive Business)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 및 이행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공헌 담당자, 소셜벤처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