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감골 도서관(관장 김종철)은 다음달 17일(목, 오후 7시) 심리 컨텐츠 랩 마인드 플레이팅 허용회 대표를 초청해 ‘퇴근길 인문학, 당신은 심리학에 속았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낮 시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야간 인문학 강연은 심리학, 행복, 자존감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감골 도서관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심리학자들이 경고하는 행복, 자존감 개념 속 숨어 있는 위험성과 궁극적으로 어떻게 해야 보다 건강한 행복, 자존감을 추구해 나갈 수 있는지 일깨워주고자 마련했으며,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진정한 행복과 자존감의 의미를 되찾아 줄 수 있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을 맡은 허용회 대표는 (전)사단법인 한국 심리학회 웹진기자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심리 컨텐츠 랩 ‘마인드 플레이팅’의 대표이자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실습 코디네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직업방송 <</span>강의 쇼 청산유수>, 심리학 전문 팟 캐스트 <</span>심리학X>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당신은 심리학에 속았다」(2017),「게으른 사람들의 심리학」(2017)을 집필했다.
심리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오는 27일부터 사전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감골 도서관(☎031-481-266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