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뉴스21/장병기기자)=25~26일 광주 광산구가 어린이집, 유치원 등 200여곳의 운영자·위생관리책임자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호남대에서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광산구와 광산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에 참가한 급식인원 50인 미만의 소규모 집단급식소 관계자들은,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재료 선택·조리·저장 방법들을 배웠다.
특히 호남대 식품영양학과 한규상 교수는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기 쉬운 여름철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조리법 등 건강 식단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광산구 관계자는 “집단급식소에서 식중독이 발생하면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