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3일 "대전시와 협의해 빠른시일 내에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설 교육감은 이날 오전 대전시교육청 4층 회의실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무상급식 분담률이 교육청 50%, 시 35%, 구 15%로 교육청이 50% 분담했을 때 183억 정도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또 "대전학생예술문화회관과 대전진로교육진흥원을 현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 있는 에듀힐링센터와 함께 설립하는 것으로 TF팀에서 논의되고 있다"며 "아이들 교육이나 건물 구조, 효율성을 기하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교육정책 운영 방향에 대해서는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교육 비전으로 정하고,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 시민 육성을 대전교육이 나아가야 할 지표로 설정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대전특수교육원과 북부지역에 특수학교를 설립해 장애특성별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