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울산 동구지회 제14대 지회장에 권득시 수석부회장 선출
대한노인회 동구지회[뉴스21일간=임정훈]대한노인회 울산광역시 동구지회는 천두식 현 지회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제14대 지회장 선거를 오는 2월 12일 실시하기로 하고 후보자 등록을 받은 결과, 현 지회 수석부회장인 권득시 후보가 단독 출마하여 후보자 등록 마감일인 2월 6일 당선이 확정됐다.신임 권득시 당선자의 임기는 2026년 4월 1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농경지와 산림지 등에 막대한 피해를 준 돌발해충(갈색날개 매미충, 미국선녀벌레, 꽃 매미)의 확산 방지를 위해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집중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약 103ha에 공동방제를 시작했다.
돌발해충은 외국에서 유입되어 돌발적으로 다 발생하는 해충으로 이동성이 좋아 산림의 활엽수와 농경지의 포도, 배, 사과, 콩, 옥수수, 들깨 등 농작물에 큰 피해를 준다.
특히 이번 방제기간에는 농업기술센터와 녹지과의 협업으로 농경지와 산림지에 친환경자재를 사용하여 방역활동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방제를 통해 나무 수액을 흡착하여 가지를 고사시키거나 분비물로 과일이나 잎에 그을음 병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의 밀도가 감소되고, 산림 및 농가 주변 피해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지원과 영농소득 팀(☎031-481-376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