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광주시자원봉사센터(박경원 센터장)는 지난 12일 센터 교육실에서 자원봉사자, 수요처 및 유관기관 관리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광주시 자원봉사 공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영춘 강사(한국 힐링 협회장)를 초빙해 진행했다.
워크숍은 광주시의 특징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찾아내고 자원봉사 활동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진단, 소통과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지속적인 토론회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박 센터장은 “광주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광주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