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박건희)는 올해 2월 관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정서지지 및 사회활동 증진을 위해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사업을 시작했으며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65세 이상 노인인구 증가와 함께 독거노인이 늘어나면서, 우울로 인한 자살률이 증가하고 경제 빈곤·고독사 등 여러 가지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상록수보건소는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사업을 동산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우울감이 높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은둔형 고독사위험군, 활동 제한형 자살위험 군, 우울형 자살위험 군으로 세분화해 반려친구 만들기, 원예활동, 미술활동, 나들이 등 정서지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건희 상록수보건소 소장은 “지역사회 자원 연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독거노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독거 어르신의 우울증 해소와 고독사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