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지난 1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2018 청소년국제교류 해외파견 사업(청소년조사연수단, 해외답사단) 통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 학부모, 운영관계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시흥시 문화홍보대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전달 및 선서문 낭독, 참가자들의 테마 별 답사계획 공유,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서는 청소년들의 활동 다짐을 글로 적어 답사 이후 열어볼 수 있도록 만든 ‘꿈 바라기’ 시간 및 그간 교육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활동자료를 전시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해외파견이 단순히 이벤트 성이 아니라 분명한 목적성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측면에서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 낼 것임을 알렸다.
시흥시의 청소년 해외파견 사업 중 <</span>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답사 주제 및 일정을 기획하는 프로그램이다.
7월 15일 핀란드로 떠나는「Let’s get IT」팀을 시작으로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등으로 순차적으로 총 9개 팀이 파견될 예정이다. <</span>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답사단(문화예술·역사탐방·해외봉사)>은 전문가와의 사전 교육 후 주제별 답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예술테마’는 9월 11일부터 18일(7박 8일)까지 호주 학교, 외교부 등 기관 탐방 및 문화 교류를 한다. ‘역사탐방테마’는 8월 5일부터 9일(4박 5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원에서 우리나라 독립운동 유적지 및 고려인 문화센터 등을 답사한다. ‘해외봉사테마’는 8월 19일부터 25일(6박 7일)까지 라오스에서 건축 및 교육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청소년 꿈의 영토 확장 및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다. 문의는 교육청소년과 청소년국제교류 팀(031-310-3612~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