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년 8월 7일(화)부터 8월 10일(금)까지 4일간『여름방학 스케치Book』이라는 타이틀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진사도서관은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 동안 독서교실을 통하여 어린이에게 책 읽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서관에서의 독서경험을 토대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고자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및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도서관 이용방법을 익히고 실습할 수 있는 ‘청구기호를 활용한 보물찾기’, ‘그림책 함께 읽고 친구들과 역할극 놀이하기’, ‘독서토론’,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물 풍선 나르기 게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4일 간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독서교실 우수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안성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독서교실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토론 및 체험활동을 통한 즐거운 책읽기, 행복한 책읽기를 느껴보고 책읽기의 공감대 및 필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진사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주최하는『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프로그램 함께 진행된다. 안성시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편지지에 손 편지를 작성하여 8월 3일까지 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 및 진사도서관(☎031-678-409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