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파주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 휴가기간 중 모기매개감염병(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뎅기열, 말라리아 등)의 해외유입이 증가할 수 있어 동남아 지역 등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모기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당부했다.
여름 휴가기간 동안 우리 시민들이 가장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남아시아(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지역의 경우 모기매개 감염병 발생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여행자들의 감염병 주의가 필요하다.
파주시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여행전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http://www.cdc.go.kr)를 통해 여행지 감염병 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해외 모기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모기 퇴치제품(모기 기피제 등)을 사용하고 야외활동 시 가능한 밝은 색의 긴팔 및 긴바지를 착용해야 한다. 귀국한 뒤 감염병 의심증상(발열, 발진, 관절통, 결막염, 두통 등)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파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940-5575)으로 연락해 상담 받거나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