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윤화섭 안산시장)가 주최·주관하고 안산시가 후원한 「2018 안산시 장애인 하계캠프」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강원도 평창군에서 개최됐다.
안산시 지적발달장애인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프에는 장애인 및 보호자 40명, 인솔 5명을 포함한 총 45명이 참가해 워터 풀 체험과 동계올림픽경기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보호자는 “매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이번 여름휴가는 꿈도 못 꿨으나 안산시가 준비한 캠프에서 아이들과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안산시와 안산시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도 안산시 장애인 및 가족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생활체육캠프를 기획해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