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연계 자원 전수조사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6년 통합돌봄지원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 내 통합돌봄 서비스 연계 자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통합돌봄 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전수조사는 지역 내 공공·민간 복지기관과 의료기관,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월 3일부터 20일까지 기관 방문...
여수시 대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복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대교동에 따르면 지난 25일 봉산동 영락교회에서 협의체가 주관하는 삼계탕 나눔 행사가 열렸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지역 홀몸노인 등 40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을 대접했다.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부녀회원, 주민센터 공무원 등 50여 명은 배식봉사를 하며 힘을 보탰다.
남진 모창가수로 잘 알려진 남진이와 블루비치동호회는 재능기부로 흥겨운 공연을 펼쳤다.
명중곤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폭염 속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경로당 11곳에 선풍 기를 한 대씩 기증하기도 했다.
명중곤 위원장은 “대교동은 상대적으로 65세 이상 인구도 많고, 어려운 이웃도 많다”며 “세대 간, 계층 간 벽을 허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석 대교동장은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 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여수시 대교동 어르신들이 봉산동 영락교회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삼계탕 나눔 행사가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