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동두천시 두드림 뮤직센터는 오는 8월 2일 오후 3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은 무더위에 지친 박물관 관람객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한편, 누구든지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길거리 공연문화 확대를 위해 기획되었다.
찾아가는 버스킹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편은 2018년 두드림 뮤직센터에서 계획한 총 5회 공연 중 마지막 차례로 어쿠스틱 밴드 라마여행기가 출연한다.
라마여행기는 국내 곳곳을 여행하며, 여행지에서 느낀 감성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팀으로, 대표곡으로「부산에서 다시 만나요」,「제주도는 맛있다」등이 있다.
한편, 두드림 뮤직센터는 보산동 관광특구 경제 활성화 및 지역 문화예술 공간 창출을 위하여 2017년 10월 개관하였으며, 금년 4월부터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문화예술진흥원(대표 강필수)이 민간위탁 운영 중이다.
두드림 뮤직센터 관계자는 이번 버스킹 공연뿐 아니라, 두드림 뮤직센터에서 준비한 많은 공연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동두천시와 경기 북부권 주민의 많은 홍보와 이용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