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육군 제1기갑여단(여단장 준장 김창수)이 지역학생들을 위한 학습지원을 실시하고 있어 주변에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부대는 지난 6월부터 포천시 영북면 운천리에 있는 공부방에 4명의 군인선생님이 학습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했다.
월·수·금요일은 영어를, 화·목요일에는 수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모두가 국·내외 유수 대학출신 병사들로 병장 이범희(22·고려대 기계공학), 상병 김성곤(22·고려대 산업경영공학), 일병 김요나(30·뉴저지주립대 의학), 일병 최은호(26·한국교원대)로 구성된 엘리트 선생님들이다.
특히 최은호 일병은 한국교원대학교 재학시절 100:1이 넘는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이색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강원도 정선군청에서 8급 공무원으로 재직하다 군에 입대 했으며 이번 공부방 학습지원에 참여하게 됐다.
영북면 공부방 김효향 원장은 “처음에 중학생 7명으로 시작한 학생들이 지금은 2배 이상 늘었다”면서 “지금은 초등학생들에게도 좋은 소문이나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고, 지도 받은 학생 대부분 기말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영어 과목을 지원하고 있는 김요나 일병은 “처음엔 학생들이 전투복 차림의 우리를 낯설어 했지만, 지금은 형과 오빠처럼 친해져 학습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주저 없이 질문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됐으며, 우리 또한 친동생처럼 아이들의 진로 상담과 고민까지 들어줄 수 있는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었다”고 전했다.
부대 관계자는 “평소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1기갑여단이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가장 필요로 한 곳에 먼저 다가가 적극적인 지원과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 1기갑여단 정훈공보부 ☎ 031) 532-3688 사진있음 : 1기갑여단 공부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