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인구정책활성화를 위해 T/F팀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구정책활성화 T/F팀은 15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0일 안산시 인구진단 및 인구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첫 회의를 가졌다.
이진수 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서는 안산시 인구 감소에 대한 원인을 주택, 일자리, 도시가치 등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하고, 이로 인한 문제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안산시 인구정책활성화 T/F팀은 앞으로 매월 1회씩 회의를 개최하고, 안산시 인구문제에 대한 연구 및 문제해결 위한 다양한 정책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진수 부시장은 “안산시는 밖에서 볼 때보다 와서 지내보면 훨씬 더 매력적인 도시로, 바다와 산, 습지 등 매력적인 자연환경을 갖춘 많은 잠재력을 가진 도시”라며, “인구정책활성화 T/F팀의 활동을 통해 도시의 가치가 재평가되고, 안산시가 매력적인 도시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현재 시의 인구변동의 원인 분석 및 지역 환경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인구‧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