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나치만)은 삼일공업고등학교(교장 김동수) 역사 동아리 학생 40여명과 함께 108년 전 우리나라 국권을 침탈당한 경술국치(庚戌國恥)를 추모하며「독립의 뿌리를 찾아서」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를 함께한 삼일공업고등학교는 일제강점기 당시 인재양성과 근대교육 준비를 위해서는 교육이 절실하다고 판단한 수원지역 독립운동가와 유지들이 뜻을 모아 세운 민족학교이다.
이 날 행사는 수원문화재단의 협조로 수원시 3.1운동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이신 우미옥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1919년 3월 16일 수원장날을 이용해 수백 명의 군중들이 만제를 부른 연무대 등 독립 현충시설을 찾아보았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우리나라의 슬픈 역사인 오늘, 이러한 행사를 가지게 되어 뜻깊고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귀한 하루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