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대구시 소방안전본부는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으로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오는 12일까지 추석 명절 기간 중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판매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소방특별조사 및 불시 기동단속반을 운영하여 소방시설 전원차단, 기능정지, 비상구 피난․방화시설 폐쇄 행위에 대한 소방안전 저해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또한, 전통시장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소방관서장이 직접 전통시장 방문 지도를 실시하는 한편,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속한 출동대비태세 유지를 위해 전 소방관서 화재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여 터미널․역 등 다중운집지역에 소방력을 전진 배치해 출동태세를 확립할 예정이다.
대구시 이창화 소방안전본부장은 “화재약자 및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예방활동 강화로 편안한 추석 연휴가 되도록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