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양주시조합, ㈜양주상운, ㈜한영 등 택시운송사업자와 감동택시 운행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교통취약지역 주민의 최소한의 이동권 확보와 대중교통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시민의 교통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순 양주부시장, 양재화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양주시조합장, 이진석 ㈜양주상운 상무, 임상진 ㈜한영 전무를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오는 10월 1일부터 운행을 개시하는 양주 감동택시 운행 협약기간은 3년이며 ‘양주시 대중교통 소외지역 감동택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선정된 백석읍 복지2리 등 교통취약지역 13개 마을의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운행한다.
운행지역은 거주 읍‧면‧동 소재지 내이며 운행시간은 오전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로 이용자는 월 편도 5회, 감동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운임은 탑승자가 이용권 1매와 경기도 시내버스 카드요금 1,250원을 주민부담금으로 지불하게 되며 운행비용 차액은 양주시에서 보조한다.
김대순 양주부시장은 “교통취약지역 주민들의 교통복지를 증진시키고 택시운송업계의 저변확대를 위해 감동택시 운행을 실시한다”며 “지역의 교통정책의 발전과 시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