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지난 6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공모한『2018년 노인 공익활동 지역특화시범사업』에 전국 51개 기관이 응모하여 여수시니어클럽이 제출한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사업'이 선정되었다. 이에 여수시에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500만원을 대응투자하였다.
이번 공모는 우리 지역특성에 부합하고 지역현안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여 시범운영하는 것으로, 임진왜란 당시 활약한 전라좌수영 수군의 모습을 재현하여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여수시니어클럽은 7월 20일부터 7일간 34명의 참여자를 모집한 이래로 직무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현장활동 리허설 등을 통해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 참여자의 성공적인 사업 출범을 준비하여 참여 어르신에게 적합하고 안정적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창출, 제공하고자 한다.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는 9월부터 이순신광장에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었다.
참여 어르신들은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라좌수영수군교대식 진행, 전통놀이 체험마당 운영, 사진 촬영, 여수의 문화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여수시니어클럽 관장(김순정)은 이번 전라좌수영수군지킴이사업이 이순신의 혼과 얼이 담긴 역사적, 인문학적 문화컨텐츠로 자리매김하여 여수의 문화적 상징으로 우뚝서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