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법무 및 소송 지원 강화 위해 법률정보시스템 ‘업그레이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1월 16일 법무 및 소송 업무 지원 강화를 위해 국내 유수의 업체와 법률정보서비스 이용권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시는 하급심, 미간행 자료를 포함한 판례 및 법령 정보, 감사원 등 주요 기관의 심판·결정례와 유권해석, 관계 논문·평석·주석서 등 문헌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검색해서 업무...

제주시에서는, 지방재정확충과 기초질서 확립을 목표로 11월말까지 「2018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하여 체납액 정리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제주시 세외수입 체납액은 2018년 8월말 현재, 162억원으로 현년도분 38억원, 지난년도분 124억원이다. 이중 자동차책임보험미가입 등 과태료와 부동산관련 과징금이 114억원으로 70.4%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세외수입 체납액 중 55%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하여는 해당 기간 중 전국적으로『체납차량 번호판 전국 일제 영치의 날』이 운영될 예정으로 과태료는 꼭 납부해야만 한다는 시민의식 고취 등 기초질서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2개월의 정리기간내 목표액은 44억원이며, 전자예금 압류, 부동산 압류, 사업대금 지급정지, 봉급 압류실시 등 강력한 체납 처분 실시 등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그리고, 제주시는 납부자들의 편리한 납부를 위하여,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 인터넷 뱅킹, 가상계좌, 위택스(www.wetax.go.kr)로 신용카드와 현금, 통장으로 납부 가능한 간단e납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