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사진공동취재단)10.4 선언 11주년 기념 공동행사 참석차 평양을 찾은 민관방북단이 오늘(6일) '노무현 소나무'를 둘러본 뒤 2박 3일 일정을 마치고 귀환한다.
중앙식물원에는 2007년 노무현 대통령과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심은 소나무가 있어 방북단은 이를 둘러볼 것으로 예상된다.
방북단은 식물원에 이어 자연사박물관과 중앙동물원을 참관한 뒤 평양에 갈 때와 마찬가지로 정부 수송기를 타고 오후 7시 20분쯤 서해 직항로를 통해 돌아올 예정이다.
방북단은 당초 이날 식물원 일정을 마치고 이른 오후 귀환할 예정이었지만, 태풍 '콩레이' 상륙에 따른 안전 상황을 고려해 출발 시간을 연기했다.
2007년 노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10.4 선언에 합의한 이후 기념행사가 남북 공동으로 치러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공동 기념행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평양공동선언 합의사항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