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시흥경찰서(경찰서장 이재술)는 11일 교통사고 피해자등 관련자의 인권 보장을 위해 1억2천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 노후 한 교통조사계 사무실에 대한 교통조사실 4면을 설치하는 등 대대적인 사무실 새 단장으로 교통사고 관련자의 인권보장·프라이버시 침해 예방 및 공정한 수사를 통한 주민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시흥서는 99년 기관 신설 후 인구와 도로망 증가로 인한 교통사고 민원은 증가 하고 있으나, 사무실 협소·노후화와 피해자의 분리 조사에 어려움으로 주민만족도가 떨어지는 등 대책이 필요했다.
이번 사무실 리모델링으로 피해자 분리 조사를 위한 조사실 4면, 민원인 안내 데스크 설치, 냉, 난방기 교체를 통해 교통사고 관련자의 인권보호와 공정, 깨끗한 환경으로 인한 민원인에 대한배려를 통해 보다 품격 있고 공정한 교통조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재술 시흥경찰서장은 교통사고 피해자를 내 가족같이 대하고 시민들은 “신속하고, 공정한 조사를 원하다.”는 것을 명심하여 교통조사실 활용으로 인권을 보호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