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오는 11월 7일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에서 교통안전문화 정착 캠페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증가하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교통관련 기관·단체와 합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는 토요시장 공연장에서 경찰서, 소방서, 녹색어머니회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극협회 회원들을 초청한 길거리 버스킹으로 시작한다.
안전맨·노인·어린이로 분장해 노래와 춤으로 교통안전 예방 시연을 즐겁고 재미있게 전개한다.
시연 행사를 마치고 각 교통관련 기관·단체와 같이 어깨띠와 피캣을 들고 토요시장 공연장에서 장흥읍사무소 앞 칠거리까지 가두 행진을 벌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지역 교통사고 발생이 줄어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