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동군 금성면(면장 이현승)은 금성면종합복지회관에서 관내 18개 경로당 노인회장과 회원을 대상으로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예방교육은 하동소방서와 연계해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와 초기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 제고를 위한 홍보, 안내 등 평소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내용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이동형 교육 장비를 활용해 화재 발생시 행동요령, 화재 등 재난 발생에 따른 인명대피 및 119신고요령, 소화기·소화전 등 소방시설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기본응급처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안내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르신들이 교육용 소화기로 직접 화재를 진압하는 실습시간을 가지며 소화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어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이현승 면장은 “이번 화재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소방안전교육을 추진하는 한편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