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여수경찰서(서장 김상철)는
❍ 19일 금요일 11시경 ‘제70주기 여순사건 순국경찰관 위령제’가 여수경찰서 3층 화합마루에서 주승용 국회부의장 및 김상철 여수경찰서장, 경찰서 기능별 과·계장, 지구대·파출소장, 재향 경우회 회원 및 순국 경찰 유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 이날 행사는 1949년 10월 19일 여수에서 벌어진 민족사의 비극적인 여순사건 당시, 국가와 민족의 자유 수호를 위해 장렬히 산화한 故 고인수 총경(당시 여수경찰서장) 등 순국경찰관 72人 의 넋을 기리고, 명복을 빌기 위해 매년 마련하는 자리다.❍ 김상철 경찰서장은 추모사를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여 순국한 선배 경찰관 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숭고한 호국정신을 이어받아 더욱 발전되고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희생과 봉사를 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