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사진=화성시문화재단)(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홍범석)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오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키친을 테마로 이야기를 담은 축제 [오픈키친축제 : 도이리 이틀키친](이하 「도이리 이틀키친」)을 개최한다.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가 많아 桃李(도이)라는 명칭으로 자리 잡은 향남읍 도이리에서 열리는 본 행사는 작물이 익어가는 늦가을인 11월 3일과 4일 이틀간 진행되며, 다양한 이야기와 맛있는 냄새가 가득한 새로운 축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키친과 관련한 전시, 청년담론, 영화, 음식들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사전 신청을 통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먼저 △산지에서 재료를 재배하는 농부와 쉐프가 함께 이갸기가 담긴 음식을 만들고 즐기는 <도이식당>, △음식을 곁들여 ‘청년’의 이슈를 나누는 청년들의 네트워크 형성 모임 <생활식탁>, △영화 ‘리틀포레스트’의 푸드스타일리스트 진희원, ‘파밍보이즈’의 작가 유지황과 함께하는 <영화가 있는 키친> 이 준비되어 있다.
3개 프로그램은 10월 22일부터 11월 1일까지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living.hcf.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다. 각 프로그램은 재료비 5천원~1만원으로 유료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에는 사전 신청프로그램 외에도 작가의 키친웨어(소반, 생활자기, 테이블웨어 등)를 전시하는 ‘생활상회’가 열리며, 아늑한 캠핑 분위기의 영화관으로 탈바꿈한 교육실에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