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대상 ‘슬기로운 동구 생활’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4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신규 입국한 베트남 국적 외국인 근로자 45명을 대상으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슬기로운 동구 생활’ 설명회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동구 생활’은 울산 동구가 HD현대중공업과 협력해 마련한 외국인근로자 대상 생활 적응 프로그램으로, △동구 주요 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이하 중독관리센터)는 ‘제3차 중독 예방 픽토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
‘픽토그램’이란 그림을 뜻하는 픽토(picto)와 전보를 뜻하는 텔레그램(telegram)의 합성어로, 무언가 중요한 사항이나 장소를 알리기 위해 그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통할 수 있는 그림으로 된 언어체계를 말한다.
중독관리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독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으로, 당선작 이미지들을 활용하여 중독 예방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9일까지며, 중독 예방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로 출품이 가능하다. 사진 또는 그림 등 형식에 구애 없이 온라인을 통해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ansanacc.or.kr)나 전화(☎031-411-8445~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