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민관 협력으로 추진 중인 해외의료봉사활동이 23일 2018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은 지방자치단체의 국제화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를 목적으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
전국 243개 지자체가 참가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본선에는 여수를 포함해 경기, 대전, 수원, 부천, 부산 영도 등 6개 지자체가 진출했다.
여수시는 이번 공모에 ‘작은 나눔의 실천, 행복 도시 여수’를 주제로 (사)여수지구촌 사랑나눔회가 추진 중인 해외의료봉사활동 사례를 제출했다.
여수시의사회와 구호단으로 구성된 봉사팀은 지난 2007년부터 저개발 국가 등을 찾아가 활발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수시의 대표 민관협력 프로젝트로 꼽히는 해외의료봉사는 이번 공모에서 참신성과 파급효과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화 활동을 추진해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