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대상 ‘슬기로운 동구 생활’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4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신규 입국한 베트남 국적 외국인 근로자 45명을 대상으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슬기로운 동구 생활’ 설명회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동구 생활’은 울산 동구가 HD현대중공업과 협력해 마련한 외국인근로자 대상 생활 적응 프로그램으로, △동구 주요 관...

평택시립 안중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년 웹 툰 창작체험관 공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다음달 2회에 걸쳐 웹 툰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11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 웹 툰 <</span>오직 나의 주인님!> 상수 작가, 17일 토요일 오후 2시, 웹 툰 <</span>와라! 편의점> 지강민 작가를 초청하여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웹 툰 작가란 무엇이며, 데뷔 과정, 작품 소개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상수 작가는 제1회 벌툰 웹 툰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7 네이버 웹 툰 최강자전 예선에 진출했다. 작년 12월부터 네이버 웹 툰을 통해 인간이 된 강아지가 11년 전, 자신을 키워줬던 주인님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span>오직 나의 주인님!>을 연재중이다.
지강민 작가는 2008년 네이버 웹툰 <</span>와라! 편의점>으로 데뷔했으며, 제3회 국제디지털만화공모전 우수상 및 인기상을 수상했다. 대표작 <</span>와라! 편의점>은 국내 최초 편의점 만화로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나 편의점을 한번이라도 이용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인 소재로 연재 5개월 만에 네이버 누적 조회 수 5천만 명을 넘어서며 베스트 웹 툰으로 자리 잡은 바 있다.
웹 툰 작가와의 만남 접수는 강좌 전까지 전화, 방문, 인터넷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1-8024-8346~4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