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1차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누림센터는 2017년 경기도 장애인 담당 공무원 및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위해 산재된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한 권으로 정리한 ‘똑똑누림’ 창간호를 발간하였으며 이번에 2018년 정책 이슈 및 변경사항 등을 반영한 1차 개정판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똑똑누림’ 개정판은 중앙·경기도·31개 시·군의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생애주기에 따라 생활영역별로 유형화하여 복지 종사자들이 장애인·가족 대상 복지정보 제공 시 신속하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2018년 장애인복지 이슈(장애등급제 폐지, 자립지원, 인권보장 등) 등 정책 변화와 트렌드를 수록하여 창간호와 차별성을 두었으며 점자를 통한 책자소개, 보이스아이코드 탑재 등 정보접근성도 높였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는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가족의 서비스접근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또한 많은 종사자들이 ‘똑똑누림’ 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의 오프라인 배부 뿐만 아니라 온라인 배부도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똑똑누림’은 도내 시·군·구, 읍·면·동 장애인 담당부서, 장애인복지시설 등 장애인 유관기관 1400곳에 배부되었으며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사항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