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전북/뉴스21)김문기기2ㅏ=고창경찰서(총경 김성재)는 고창관내에서 교통사망사고가 전년 대비 증가하고 있어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서장 주재로, 생활안전교통과장, 교통조사팀장, 지․파출소장 등 15명이 참석, 2018년 10월말 기준 교통사망사고 및 원인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교통사망사고 예방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이며, 교통사고 발생 원인행위 분석을 통한 사례 발표와 더불어 자유로운 의견을 제시하는 토론을 한 후 도출된 의견은 사고예방을 위해 적극 반영키로 하였다.
가을철․농번기 이륜차 및 보행자, 농기계 사망사고 예방과 운전자 상대 음주운전, 신호위반, 안전띠미착용 등 교통법규위반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와 계도를 하고, 관내 노인정 및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 대상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는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것이다.
고창경찰서 관계자는 “수확철 이륜차와 농기계 등 잦은 운행으로 사고 위험성이 높고 또한 보행자 사고우려가 높아 교통 및 지역경찰 전 직원이 사고예방근무 총력 대응 및 음주운전 등 사고 요인행위에 대해서는 계도, 단속 통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