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대상 ‘슬기로운 동구 생활’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4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신규 입국한 베트남 국적 외국인 근로자 45명을 대상으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슬기로운 동구 생활’ 설명회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동구 생활’은 울산 동구가 HD현대중공업과 협력해 마련한 외국인근로자 대상 생활 적응 프로그램으로, △동구 주요 관...

안산시 중앙도서관(관장 최경호)은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청소년 진로 체험 일환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 중앙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도서관과 함께 찾는 나의 진로 끊는 물은 차갑다’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차필근 타임 드림 대표(진로 교육 컨설턴트)를 초빙해 중·고등학생으로서 미래에 대해 느끼는 고민과 아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학생들에게 도전 할 수 있는 용기와 의지를 심어주는 시간으로 마련한다.
이와 함께 실질적인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 볼 수 있는 학생 액션 활동도 준비, 진로에 대해 무엇을 해야 할지, 자신이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지 궁금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은 현재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ansan.go.kr) 문화강좌에서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81-38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