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대상 ‘슬기로운 동구 생활’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4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신규 입국한 베트남 국적 외국인 근로자 45명을 대상으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슬기로운 동구 생활’ 설명회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동구 생활’은 울산 동구가 HD현대중공업과 협력해 마련한 외국인근로자 대상 생활 적응 프로그램으로, △동구 주요 관...

광주성남하남 산림조합(조합장 강석오)은 산주·임업인의 소득향상 및 산림경영지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매월 1회 산림경영지도의 날로 지정해 현지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산림조합은 10월 29일 환경친화적 칡덩굴제거 시연회를 개최하여 현재 광주시가 칡덩굴 피해로 조림목 및 입목의 생장이 방해되는 것은 물론 주택지, 도로 및 가로수 등에 피해를 주어 도시 미관이 저해되고 있는 상황을 설명 광주시청 산림농지과 및 공원과 담당자를 초청 대책 마련을 위한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산림조합 산림경영전담지도과장 최익수는 이날 칡덩굴은 왕성한 번식과 빠른 성장으로 그간 고독성농약으로 방제하고 있으며 이는 작업자의 안전이 우려되며 그 효과 또한 미비하였으나 이번 시연에서 보여준 친환경 물질을 이용하여 덩굴 제거 시 작업자의 안전이 확보되고 그 효과 또한 좋아 아름다운 광주시 건설에 일조 할 수 있을것이라 하였다. 또한 산림조합에서는 칡덩굴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작업단을 운용하여 저렴한 작업비로 제거해 드리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