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탐라도서관(한경도서관)에서는 책을 매개로한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한경도서관 어린이 문화극장>을 운영한다.
인형극과 창작 가족극으로 구성된 어린이 문화극장은 오는 11월 22일(목) 오전 10시와 11시, 29일(목) 오전 11시에 한경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연극무대가 펼쳐지며,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는 교훈과 함께 거짓말을 한 소년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판소리로 각색한 인형극 <양치기 소년>과‘채소들의 목욕탕’,‘ 내 마음대로 할래요’,‘핀핀의 마법옷장’을 무대에서 다양하게 읽어주고, 책상아래, 서가 너머, 책장 사이사이에서 즐거운 책 놀이가 펼쳐지는 창작 가족극 <키득키득 도서관>이 각각 22일, 29일 공연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기관·단체도 참여 신청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늘 11월 12일부터 28일까지이며, 전화(728-8600) 또는 도서관 방문을 통해 신청서 작성을 하면 된다.
아울러 한경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야간강좌‘천연화장품 만들기’와 독서소외계층을 위한‘찾아가는 도서관-어린이 건강교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