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고창소방서(서장 박진선)는 지난 9일 발생한 종로구 고시원 화재로 사전에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등 겨울철 3대 화재위험 겨울용품 안전한 사용에 대해 안내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하나의 가정에서라도 부주의에 의한 화재 참사를 막기 위해 고창군민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교육 홍보를 하고 있다.
전기난방용품 화재 예방법은 ▲ 전기매트가 접히거나 물체에 눌리지 않도록 사용하기 ▲ 구입시 안전관리법에 따른 안전인증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기 ▲ 사용 후에는 반드시 전원 차단 ▲ 노후된 전신 피복 이상 유무확인 ▲ 문어발식 전기 사용금지 등이다.
박진선 고창소방서장은 “날이 추워지면서 전기장판, 화목보일러 사용이 급증되면서 화재위험도 더불어 급증하는 시점에 안전사용 수칙을 준수하여 화재 없는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