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오산시립미술관은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span>이음초대전> 2차 전시를 오는 1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13일 오픈식에는 100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span>이음초대전>은 지역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1, 2차로 나뉘어 각 5명씩 총 10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이번 이음초대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예술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 10명을 지역 예술단체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였다.
1차 전시는 지난 2일 종료되었으며, 2차 전시로는 김주원(회화), 박찬원(회화), 정희순(문인), 최금순(서예), 남영도(서예)작가가 참여한다.
오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지역작가들에게 개인전을 지원하여 창작 욕구 증진과 더불어 지역민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음초대전 2차 전시는 오산시립미술관 제1~3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031-379-9940 / 홈페이지(www.osan.go.kr/arts)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