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식용유로 인한 화재에 대비할 수 있도록 K급 소화기 비치를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 주방에서 발생하는 식용유 등 화재의 경우, 물을 사용하게 되면 폭발적인 연소 확대 위험이 높고, 표면상 화염을 제거해도 온도가 발화점 이상이기 때문에 재발화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 이와 관련하여, 지난해 6월 주방에서 발생하는 식용유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소화기구 및 자동 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다중이용업소, 호텔, 음식점, 노유자시설 등의 주방에 주방화재용 소화기 1대 이상을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 K급 소화기는 기름표면에 순간적으로 유막층을 형성하여 화염을 차단하고 식용유 등의 온도를 빠르게 낮춰 재발화를 막는데 효과가 있다.
□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발생이 많은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업소 등의 주방에 주방 화재용 소화기(K급)를 비치하고, 화기취급시 안전수칙 준수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