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단장 박소중)은 진도군의 우수한 인재 유출 방지 및 우수 교사.학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1월 19일 (재)진도군 인재육성장학회에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 이로서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은 2015년을 시작으로 4년 연속 500만원씩 현재까지 총 2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여 지역 인재육성 정책에 동참하고 있다.
* 박소중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단장은 "앞으로도 진도군민들의 물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여 공기업으로써 책무를 다하고 지속적으로 진도군 지역사회 및 인재육성 지원활동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진도수도관리단은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매년 복지시설 봉사활동 외에도 지역축제 지원, 의료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을뿐더러 올해 초 극심한 가뭄에 식수가 부족한 도서지역에 병물을 지원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