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사진=화성시문화재단)(재)화성시문화재단은 2018 화성예술플랫폼 참여작가展(In and Out of Gallery)을 통해 올해 오픈스튜디오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과 참여자들이 함께 만든 작품을 선보인다.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11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 전시는, 2018 화성예술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2018 화성예술플랫폼은 화성시에서 작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방문하여, 작가들의 작품세계와 일상을 함께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각각의 개성이 담긴 작업실에서 예술가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작품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기록했다.
이번 사업에는 총 13명 작가(김일지, 윤성필, 김원기, 김채웅, 박석윤, 조진식, 함선주, 서용준, 심영철, 이윤숙, 전덕제, 윤금철, 최범용 작가)의 작업실을 오픈하여 200여명의 시민과 함께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화성예술플랫폼을 통해 시민이 지역예술가와 그의 작품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하며, 내년에도 화성시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예술가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