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증평군이 지역 내에서 실시되는 문화공연 일정 등의 정보를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 중인 문자 알림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증평문화회관, 보강천 야외공연장 등 관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공연․전시회, 예술행사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 1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까지 신청한 회원 수는 400여 명으로 군은 연간 20여 회의 공연정보를 제공했다.
실제로 공연장을 찾은 관객 중에는 문자서비스를 받고 오게 된 사례가 점차 증가하는 등 서비스 확대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 추가 모집에 나섰다.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군 문화체육과(☎835-4114)에 신청하거나 군이 주최하는 공연 현장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정보취득의 통로가 현수막 등 오프라인 방식에서 개인 SNS로 다양화 되는 추세로 그에 상응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며“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유치하고도 주민들이 알지 못해 보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개인 휴대폰을 통한 문자 알림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