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 고흥군, 학생-4-H회원 도시문화체험 활동으로 도전정신 키워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고등학생4-H회원 3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서울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 서울 현장 체험학습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도시문화체험과 도전정신을 키워주고 진로 탐방의 기회를 주기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은 4~5명 회원이 한 조를 이뤄 스스로 과제 수행 계획을 세우고 이 과제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행 과제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의 역사·문화 유적지와 주요 대학 등을 방문해 외국인에게 4-H활동 소개하기, 대학생과 만나 대학과 진로 알아보기, 문화 유적지 탐방 등 이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난생처음 지하철 타보기, 외국인 등 낯선 사람과 대화하기 등으로 어려움도 많았지만,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기분이 좋았고, 4-H회 금언(Motto), ‘좋은 것은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처럼 내 상황에 맞춰 열심히 생활하겠다”고 말하였다.
고흥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학생 및 청년4-H회원이 앞으로 사회에 나아가 잘 정착할 수 있게 다양한 체험 학습을 추진하여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