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대상 ‘슬기로운 동구 생활’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4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신규 입국한 베트남 국적 외국인 근로자 45명을 대상으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슬기로운 동구 생활’ 설명회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동구 생활’은 울산 동구가 HD현대중공업과 협력해 마련한 외국인근로자 대상 생활 적응 프로그램으로, △동구 주요 관...

장흥군(군수 정종순) 천관문학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음악회를 개최한다.
천관문학관은 2008년 개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찬란한 문학 소산을 일부나마 전시하고자 개관하여 10년째를 맞이 하였다.
그동안 천관문학관이 다양한 문학행사 등을 진행하였으나 장흥군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소외된 곳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천관문학관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문학과 생활문화가 함께 상생하는 곳으로 발전하였다.
올해 천관문학관에서는 제1회 천생연분 문학축제, 토방놀이마당, 영화인문학, 아동문학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또한 지역민들의
생활문화여가 활동으로 여러 동아리를 구성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가수 우은미, 개그맨 송재인, 5인조밴드(M∙G밴드) 등이 출연해 다채롭고 세련된 공연을 보여주며 공연장을 찾은 군민들의 귀와 눈 만족시켜 줄 예정이다.
관계자는“이번 천관문학관 개관 10주년 음악회를 맞아 지역민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하였고 앞으로 천관문학관과 생활문화센터가 상생하여 지역민들의 사회적 공동체를 형성하는게 큰 목표라고”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