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씨엠에스랩(CMS LAB)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킨(suiskin, 대표 이진수)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위해 에어캡 베리어의 고보습 철통 보습효과 크림 ‘익스트림 판테놀 B5 크림’을 1월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건조, 건선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을 7% 함유한 고농축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에 영양을 가득 채워주며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 등 건조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성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맞춤 솔루션 크림이다. 또한 4중 히알루론산 함유로 수분이 가득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글리세린이 30%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찬바람에 건조해진 피부를 더욱 유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주름개선에도 효과적인 주름개선기능성 화장품이다.
스위스킨의 신제품 ‘익스트림 판테놀 B5 크림’은 특히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에어캡슐 공법을 사용하여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습을 철통 보호해주는 에어캡 배리어가 형성되어 일명 ‘뽁뽁이 크림’으로도 불리며, 얼굴뿐만 아니라 건조함으로 각질이 일어나는 온몸에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크림이다.
한편 1월 7일에 출시 예정인 스위스킨의 익스트림 판테놀 B5 크림(뽁뽁이 크림)은 스위스킨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공식몰에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하여 제품 효과를 먼저 경험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