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대상 ‘슬기로운 동구 생활’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4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신규 입국한 베트남 국적 외국인 근로자 45명을 대상으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슬기로운 동구 생활’ 설명회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동구 생활’은 울산 동구가 HD현대중공업과 협력해 마련한 외국인근로자 대상 생활 적응 프로그램으로, △동구 주요 관...


△고흥군, 농림부 도시민농촌유치평가‘전국 2위’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8년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 2위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전국 58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실적, 프로그램운영 활성화, 차별화된 시책사업 등 6개 분야 20개 항목의 평가지표로 이루어졌다.
평가 절차는 전문가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2개 시군을 선정한 후 2차 발표(PT)와 내·외부 전문가 심층평가를 통하여 최종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고흥군이 주목받았던 시책으로는 전국 지자체 최초 인구정책과 신설, 맞춤형 원스톱(one-stop)서비스 제공, 군비 5억 원을 투입해 귀농․귀촌학교 조성, 지자체장의 관심과 의지 등 다양한 우수사례가 있었다.
군 관계자는 “2019년에는 찾아가는 현장상담창구를 운영하며 도시민 귀농귀촌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며, 또한 지역주민과 귀향귀촌간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정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