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대전광역시청)대전시가 민선 7기 복지비전과 가치를 담은 복지 브랜드 ‘함께해U’를 개발했다.
‘함께해U’는 모든 시민을 포용하는 복지도시 구현이라는 민선 7기 복지서비스의 핵심가치를‘함께’로 표현했고, ‘U’는 You를 웃는 얼굴로 형상화해 복지대상자인 시민과 함께(with you)해서 행복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각 로고의 디자인에는 대전형 복지서비스가 지향하는 목표, 가치, 실천전략의 의미가 담겨 있다.
대전시는 이번에 개발한 브랜드를 공공 및 민간 복지기관에 배포해 복지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적극 활용하고, 상표등록도 추진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누구하나 소외되지 않는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실현을 위한 핵심가치를 공공 및 민간에서 공유하고, 대외적으로 표현할 필요가 있어 브랜드를 개발했다”며 “대전시 복지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대전시는 이번 복지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전문기관 연구용역, 복지업무 종사자 및 복지대상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선호조사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