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고창군이 설을 맞아 부정 축산물유통 집중 단속에 나선다.
23일 고창군에 따르면 명예축산물 위생 감시원과 합동으로 관내 114개 식육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부정축산물 유통 단속’을 펼친다.
이번 단속은 최근 3년간 점검실적이 없는 업체, 행정처분 업체, 생산·유통 등 판매량이 높은 업체를 집중해서 살핀다.
단속항목은 포장육 제품의 원산지 허위표시 또는 미표시, 표시방법 준수 여부와 중량미달 제품의 생산·유통, 냉동식육을 냉장포장육 제품으로 생산·판매 등 영업자가 지켜야 할 준수사항 위반여부 등이다.
이번에 적발되는 위반업소는 형사고발 등 강력한 행정 처분과 상호 공개가 검토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부정축산물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단속과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역 농축산물 구매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