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전남도의회 곽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장흥2)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립국악단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8일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전라남도립국악단 단원의 정년을 연장하고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 확보를 위해 지원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개정됐다.
주요 내용을 보면 도립국악단 부감독, 부수석의 임무를 명시하고 단원 모집에서 자격을 대통령상 이상을 수상한 사람으로 강화하는 등 전형위원회를 설치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단원 정년을 기존 58세에서 60세로 연장해 연령을 이유로 하는 고용차별 해소와 고용안정을 촉진하고 연 1회 이상 정기공연을 실시하며 매년 다음 년도 공연계획을 포함한 기본운영계획을 도지사에게 보고하도록 의무화했다.
곽태수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예술인들의 직업적 가치와 권리를 보호하고 도 차원의 지원체계를 마련했다”며 “도립국악단 단원들이 사회적으로 존중받고 지역문화발전을 이끌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26일 제3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