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빅이슈'가 방송사고로 빅이슈를 만들었다.
21일 방송된 SBS 수목극 '빅이슈' 11,12회에서는 편집이 완료되지 않은 화면이 그대로 전파를 탔다.
▲ (사진=빅이슈 11,12회 캡쳐본)주진모(한석주)와 안세하(홍태우)가 반지빈(백은호)을 쫓는 과정에서 박지빈이 탄 차가 호수에 빠졌다. 그런데 강에서 찍은 화면과 박지빈이 수영장에서 수중 촬영한 장면이 CG처리가 완성되지 않은 채 방송됐다.
화면에는 '창 좀 어둡게' '현대 아웃렛 지워주세요'등 CG팀에 보내는 수정 요청 자막까지 그대로 노출됐다.
▲ (사진=빅이슈 11,12회 캡쳐본)박지빈의 기자회견을 TV로 보는 장면 역시 대충 합성되 TV에 맞지 않게 둥둥 떠다녔다.
SBS는 방송이 끝난지 50분 만에 "방송사고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현재시각 오전 10시 빅이슈의 11,12회 다시보기는 업로드 되지 않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