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 헌혈의집 아산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김명한)는 충남도민의 생명보호와 함께 아산시민들이 헌혈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3월 29일(금)에 ‘헌혈의집 아산센터’를 개소하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아산갑), 김영애 아산시 의회 의장, 충청남도 헌혈추진협의회 의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등 내·외빈들이 함께 하여 아산지역의 첫 번째 헌혈센터 개소를 축하하였다.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아산시 번영로215 우천빌딩 4층)에 71.5평(전용면적 236.37㎡) 규모로 개소한 ‘헌혈의집 아산센터’는 각종 업무용, 상업용 건물과 금융가가 밀집한 아산 최고의 유동인구형성 지역에 위치하여 시민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헌혈의집 운영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은 10시부터 20시, 일요일은 10시부터 18시까지이다. 아산시 헌혈자 모집에 앞장서게 된 헌혈의집 아산센터는 일평균 30명(350일 운영기준)을 목표로 연간 1만500명이 헌혈에 참여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자유한국당·아산갑)은 이날 축사를 통해 “헌혈의집 아산센터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나눔을 실천하는 곳이 되길 바라며, 아산 시민의 자발적 헌혈문화 확산과 생명나눔 헌혈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