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안양 충훈 벚꽃축제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모바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오는 7일 열리는 제13회 안양 충훈 벚꽃축제와 11일 대한민국 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행사를 SNS를 통해 라이브 방송한다고 1일 밝혔다.
방송 매체는 안양시 공식 SNS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다.
시민들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 안양을 검색해 생생한 현장화면을 즐길 수 있다.
이때 ‘좋아요’ 또는 ‘팔로우’로 친구 맺기를 하면 안양시의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받아보게 된다.
시는 이와같이 시 공식 SNS 3대 채널을 통해 3일 동안 열리는(4. 5 ∼ 7) 충훈 벚꽃축제의 최대 하이라이트라 할 7일 축하공연(17:30∼21:00)을 라이브로 중계할 계획이다.
인기가수 공연, 체험 부스, 거리공연 등이 동시 중계되며,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의 생생한 인터뷰 장면도 실시간으로 SNS 매체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시는 또 11일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범계역 일대)에서 개최되는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식과 공연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에 걸쳐 현지 생중계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축제현장을 가지 못하는 시민들은 모바일폰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용을 권장했다.
한편 시는 SNS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축제뿐 아니라 시의 주요행사를 생방송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시정의 다양한 소식은 물론,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 SNS를 매체로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1일에는 직원 대상 SNS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도 실시했다.